podcast

#538 基督里的自由(《民数记》 35:28)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Contact us

민수기 35:28
“이는 살인자가 대제사장의 죽기까지 그 도피성에 유하였을 것임이라 대제사장의 죽은 후에는 그 살인자가 자기의 산업의 땅으로 돌아갈 수 있느니라 “

여기 민수기 35 장의 묘사는 누군가가 실수로 어떤 사람을 죽인 경우에, 그는 도피성으로 피할 수 있었습니다. 그 도피성은 그릇 살인한 자로 그 곳으로 피하게 하여 그는 대제사장의 죽기까지 거기 머물러야 했습니다. 며칠이 될 수도 있고, 수십년이 될 수도 있었습니다. 그것은 짧은 기간이 될 수도 있고, 오랜 기간이 될 수도 있었습니다. 어쩌면 여러분은 “왜 대제사장의 죽음과 연관이 있지요 ?” 하며 그 이유를 궁금해 하실 것입니다.

우리가 받아야 할 심판으로부터 무엇이 우리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까?우리 대제사장의 죽음은 우리로 죄의  속박에서 벗어 나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모든 죄를 대속 하셨고 하나님과 우리를 화목하게 하셨습니다.

                                                                                                   

그런데 어떤 의미에서 대제사장의 죽음으로 그 시대가 끝이 났고 이제 새 대제사장이 들어서”,라고 하지만 그래서 이 묘사가 있습니다.그러나 여기 이 상징적 인 묘사는 제사장 인 특히 대제사장이 죽은 데 있습니다. 대제사장과 하나님의 백성들 사이 에서는, 살인에 대한 더 큰 의미의 형벌이 주어 졌으므로, 그래서 하나님의 형상을 가진 누군가가 다른 사람을 우연히 죽인 경우 그 범죄에 대한 책임을 져야 되지만,하나님의 형상을 지닌 다른 사람, 특히 대제사장이 죽을 때 그로 하여금 죄의  속박에서 벗어 나게 하셨습니다.

물론, 이것은 구약의 묘사이지만, 분명히 이와 같은 유형의 생각과  주제가 성경의 더 큰 주요한 묘사로 이어지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것을 위해 우리 위대한 대제사장 이신 예수님께서 그의 목숨을 내려 놓은 그의 죽음은, 하나님과 다른 사람들을 대적한 사람들을 위해  진정한 온 자유의 문을 열어 주셨습니다. 이것은 우리 모두가 예수님 안에서 얻을 수 있는 은혜를 묘사한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온갖 죄를 범 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욕되게 하고 다른 사람들을 욕 되게 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분리되고 심판을 받아야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받아야 할 심판으로부터  무엇이 우리를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까? 그런데 결국 성경이 보여  주는 대답은 대제사장의 죽음,가장 위대한 대제사장이신 예수님의 죽음을 가리 키고 있습니다. 예수님, 하나님의 아들이 죽으시고, 그의 죽음으로 말미암아 가장 사악한 죄인들에게 자유를 주셨습니다.

심지어 죄인 중 괴수 인 사람도 그분께는 용서하십니다. 우리가 예수님 안에서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 암아 구원받을 수 없는 큰 죄는 없습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복음의 소식이 아닌가요? 여러분이나 제가 범하는 그 어떤 죄도 예수님 안에서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은혜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습니다.

예수님, 우리는 당신의 죽음을 찬양합니다. 극악의 죄와 극악의 죄인들을 위해 우리를 대신하여  죄 값을 담당하심에 대해 당신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우리 중 그 누구도 당신 앞에 설 자격이 없습니다. 지금 우리 중 그 누구도 주님께 기도하고, 이야기를 나누고, 당신과 친교를 경험할 자격이 없습니다. 우리 중 그 누구도 당신과 함께 하는 영생을 받을 자격이 없으며, 오히려 우리 모두는 지금 지옥에 있어야 합니다. 그건 우리가 받아 마땅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당신께 이야기하고, 당신을 예배하며 당신과 함께  영생 할 것을 믿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이 삶을 나누며  살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우리는 이것을 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예수님, 우리는 당신을 찬양 합니다. 이런 삶을 살수 있도록 해 주신 당신의 죽음을 찬양 합니다. 우리의 극악의 죄를 덮으신 것에 감사 드립니다.  우리는 구원받을 수 없는 어떤 심각 죄도 없게 해 주심을 찬양합니다. 주님께 대한 우리의 불순종과 다른 사람들을 욕 되게 한  죄를 덮기에 당신의 은혜가 충분하심을 찬양합니다.

이 모든 일은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로, 당신의 아들이 십자가에 죽음으로 말미암아 된 것임에 주를 찬양합니다. 당신의 이름에 모든 영광을 드립니다. 그리고 당신의 이름으로, 기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당신의 보혈로, 당신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Pray the Word를 매일 받아 보기 원하시면 here 를 눌러주십시오.

DAVID PLATT

데이빗 플랫 목사님은 워싱턴 D.C.의 맥클린 성서 교회(McLean Bible Church)를 섬기고 있으며, Radical의 창시자이며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저서로는 Radical, Radical Together, Follow Me, Counter Culture 등이 있습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