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dcast

#517 – Faith over Fear (Numbers 14:31–33)

Downloads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Contact us

민수기 14:31 – 33
“너희가 사로잡히겠다고 말하던 너희의 유아들은 내가 인도하여 들이리니 그들은 너희가 싫어하던 땅을 보려니와 너희 시체는 이 광야에 엎드러질 것이요 너희 자녀들은 너희의 패역한 죄를 지고 너희의 시체가 광야에서 소멸되기까지 사십년을 광야에서 유리하는 자가 되리라.” 

이 얼마나 정신이 번쩍 들게 하는 구절입니까?  하나님의 백성들은 그들에게 필요한 것을 공급하기 위해서 약속의 땅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믿지 않고 오히려 하나님을 대적하여서 죄를 짓고 있기 때문입니다. 믿음을 가지고 있는 갈렙과 여호수아를 제외한 나머지 모든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모든 사람들의 두려움 때문에 그들은 하나님의 선하심을 놓치고 있었습니다. 약속의 땅에서의 삶, 그들은 그것을 놓쳤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두려워했고 그들은 믿음대신에 두려움을 택했습니다.

오, 저는 그것을 교회에서도 봅니다. 저는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디시에 위치한 맥클린 성서 교회에서 목회사역을 하고 있는데 저희들이 교인들의 영적 상태에 대한 설문 조사를 할 때마다 발견하는 것으로서 그들이 항상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어려움들 중의 하나는 그들이 두려움과 맞서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저런 이유들로 말입니다.

저는 그것을 제 자신의 삶에서도 봅니다. 저는 저희 모두가 하나님을 알기를 원하며 하나님의 디자인에 따라 두려움이 저희로 하여금 생명의 삶을 갖지 못하게 한다는 사실을 민수기 14장에서 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그런데 그 두려움은 그저 저희 삶에만 영향을 끼치는 것이 아닙니다. 여기서 흥미로운 것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도 유익한 것이 아닙니다. 저희가 약속의 땅으로 들어간다면 저희 아이들은 목숨을 잃을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너희는 완전히 잘못 이해하고 있구나. 너희 자신의 삶을 위해서 나를 믿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너희 아이들의 삶을 위해서도 나를 믿을 수 있었는데 그러지 못했구나. 왜냐하면 너희가 자식을 위해서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행했지만 너희의 믿음 없음으로 인하여 너희 자식들이 고통을 받을 것이다.  너희가 자식들에게 줄 수 있었던 가장 큰 선물은 바로 나 하나님을 믿는 것이었다.”

저는 부모로서 이것을 제 삶에 적용해 봅니다. 바로 이 깨달음이 저의 아이들에게 물려주고 싶은 것입니다. 복음 전파를 위해서 지구의 또 다른 세계로 그들의 가족을 이주했던 한 친구에 대해서 생각해 봅니다. 그들이 삶의 터전을 떠나 아이들과 함께 가족들을 이주하는 것은 세상적인 면으로 보면 아주 터무니없는 일일 것입니다. 복음을 전하기 위하여 당신의 가족을 중동의 한 지역으로 데리고 가는 것 같은 것 말입니다. 세상적인 눈으로 보면 전혀 현명한 일이 아닌 것 같아 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할 수도 있습니다, “오 그러지 마세요, 당신의 아이들에게는 좋은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는 것이야 말로 저희 아이들을 위한 가장 최선의 길입니다. 저희에게 가장 유익한 것이 저희 아이들, 가족들, 다음 세대, 그리고 교회에게도 가장 유익한 것입니다.

하나님, 두려움을 넘어서는 믿음을 갖게 도와주십시오. 하나님께서 저희를 위하여 의도하신 그 어떤 것도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저희들의 삶과, 가족들, 교회들 안에서 저희는 하나님이 저희에게 주신 그 모든 선하신 계획들과 목적들을 경험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희에게 주신 하나님의 그 모든 유익한 언약들도 체험하기를 원합니다. 저희는 그 길을 가고 싶습니다. 저희는 그것들을 알기를 원합니다. 저희는 하나님께 순종하는 충만한 삶을 경험하고 싶습니다.

하나님, 저희를 두려움으로 부터 구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 저희가 일어나는 그 모든 상황들을 저희가 직접 스스로 다룰 수 있다고 생각치 않게 하여 주십시오. 저희 삶에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저희 가족들과 아이들에게도 최선이며 하나님의 교회를 위해서도 가장 유익한 것이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을 믿게 하시고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이 가장 최선이라는 것을 알게 하여 주십시오. 하나님과 동행하며 하나님께 순종하는 길을 걸으며 이 삶을 살아가게 하여 주십시오. 저희 자신이 원하는 대로 행하며 사는 삶을 뛰어 넘어서 하나님의 풍요함과 완벽함을 경험하게 하여 주십시오.

하나님, 저희의 믿음 없음으로 인하여 고통받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저희의 아이들이나 저희 주변의 다른 이들이 저희의 불신앙으로 고통받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저희에게 두려움과 싸워 이길 수 있는 믿음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오늘, 그리고 매일 저희는 기도합니다. 저희에게 두려움을 넘어서는 믿음을 주십시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David Platt serves as pastor at McLean Bible Church in Washington, D.C. He is the founder and president of Radical. He is the author of several books, including Radical, Radical Together, Follow Me, and Counter Culture.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Contact us